top of page
hands-unrecognizable-female-potter-making-clay-vase-throwing-wheel_edited.jpg

드리미 교육
빚음

빚음

빚음은 한 학기 동안 집중적인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드리미인으로 변화하도록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신앙교육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으로 거듭나고, 진리를 배우고 생각하며, 세상 속에서 책임 있는 그리스도인으로 하나님 나라를 이루며 살도록 합니다.

3P 교육

학생들이 자유롭고 즐거운 놀이로서의 배움, 주도적이고 적극적인 활동으로서의 배움, 실천적 삶으로서의 배움을 이루어가는 드리미학교만의 핵심 교육 원리이자 방법이다.

​생활교육

드리미학교 학생은 드리미학교 생활 원리를 기반으로 자신을 관리하고 타인과 관계를 맺어 학교가 성경적 공동체가 될 수 그리스도인으로서의 책임 있는 생활을 한다.

​편제표

하루 일과표 & 편제표

빚음의 방향

 빚음은 네 가지 관계를 통해 그리스도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돕는다. 

하나님과의 관계

사람은 자신의 힘으로만  근본적인 변화를 이룰 수 없고, 하나님의 주권적인 은혜로 인해 변화할 수 있다. 학생들이 하나님을 만나 은혜를 경험할 수 있도록 장을 마련하여  거듭날 수 있도록 돕는다.

창조세계와의 관계

하나님은 사람과 창조세계가 유기적 공동체를 이루도록 창조하셨다. 학생들은 자신들이 살아가는 창조세계에 대한 사랑과 책임을 가지도록 하여 사랑을 기반으로 한 앎과 섬김을 바탕으로 한 삶의 태도를 가질 수 있도록 돕는다.

공동체와의 관계

인간은 상호간의 관계를 통해 배움을 얻고 성장하도록 만들어졌다. 또래집단과의 관계와 어울림, 상호간의 책임과 협력적인 교육공동체를 형성하여 서로가 서로에 의해 빚어질 수 있도록 돕는다.

자신과의 관계

하나님께서는 사람에게 자유의지를 주셨다. 그 자유의지를 자신을 올바로 사랑하는데 사용해야 한다. 스스로 선택하고 성찰하며 주도적인 태도와 건전한 생활 습관을 기를 수 있다. 이러한 의지와 노력을 통해 자신을 빚어갈 수 있도록 돕는다.

빚음 활동 소개 - 드리미학교 교장선생님 
빚음 활동 보고 - 드리미학교 조영민 선생님

빚음의 영역

그리스도인으로 거듭나

하나님의 거룩한 자녀되기

신앙

하나님의 자녀로서 경건하고

건전한 삶의 습관과 섬김의 태도 형성하기

배움

사랑과 책임의 공동체성을 갖고 

자기주도적인 배움의 역량 개발하기 

섬김의 태도를 바탕으로

사랑과 책임의 공동체 만들기

공동체

성결서약식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하라 (레위기 11:45)

하나님의 자녀로서, 하나님의 거룩한 속성을 우리도 지키기 위한 서약식을 갖습니다. 

부모님께서 성결반지를 자녀의 손가락에 끼워주며, 공동체안에서 자신의 성결을 지킬 것을 약속합니다.

빚음 인터뷰 영상

3기 빚음 인터뷰 영상
4기 빚음 인터뷰 영상
bottom of page